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영화 [극한직업] 정보  지금까지 이런 수사는 없었다!

    '극한직업'은 2019년 개봉한 한국 영화로 15세를 위한 코미디 영화입니다. 청룡영화상 외에도 다양한 영화제에서 수상한 이병헌 감독의 작품은 가족이 있는 영화관에서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코미디 가족 영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한국에서 극한직업이 큰 인기를 끈 이유는 등장인물들의 연기력이 상당했기 때문입니다.

    그 영화의 등장인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임 반장으로서 약간의 바보 같은 모습을 자랑하는 고(류승룡), 유일하게 승진을 못하는 여형사 장형사(이하늬), 싸울 때 카리스마 넘치는 청년 수원 왕갈비통닭(진선규)을 만든 화교 출신 형사 장형사(이하늬), 뛰어난 유머감각을 자랑하는 막내 형사 재훈(종영)이 그들만의 캐릭터를 연기합니다. 각각의 캐릭터가 가진 독특한 특성과 각각의 연기로, 누가 재미없을까요? 약 1,626만 명의 관객이 본 '극한직업'은 역대 대표 코미디 영화라는 타이틀을 얻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비록 역대 최고 시청률 영화를 넘지는 못했지만, 코미디 장르 1위로 자리매김한 '극한직업'은 그 누구도 본 적이 없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한, 영화가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치킨'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왜 치킨이 갑자기 인기를 끌었을까요?

     

     

    영화[극한직업] 줄거리

    마약반 형사 5명은 쫓겨나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씁니다. 이들은 악착같이 달려드는 형사들이지만 성과를 내지 못하고, 해체 위기에 처합니다. 고 모 씨는 팀이 해체되는 것을 막기 위해 국내 마약범죄 조직의 상황을 포착하고 잠복 수사를 벌입니다. 우연히 이들의 은밀한 위치를 파악하고, 인근 지역으로 잠입합니다. 바로 치킨집이었습니다. 치킨집에서 일주일 내내 치킨을 먹으며 잠복해 있던 그들은 치킨집이 문을 닫게 된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마약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고 씨는 퇴직금으로 치킨집을 인수합니다. 영업을 하지 않던 치킨집에 갑자기 손님이 찾아오고, 치킨을 만들어 팔지 않을 수 없는 마약반이 찾아옵니다. 수원에서 왕갈비집을 운영하는 마형사 가족의 레시피로 갈비 소스를 곁들인 점보 후라이드 치킨을 만들고, 가게가 대박을 터뜨리면서 큰돈을 벌게 됩니다. 마약반 형사들이 과연 잠복 수사에 걸리지 않고 자신들의 일에 충실해 마약반을 잡을 수 있을까요?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끊이지 않는 이들의 좌충우돌 코미디는 계속됩니다.

     

    영화[극한직업] 해외 반응

    '극한직업'은 해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는 영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로튼 토마토 팝콘 지수'가 영화 평점을 확인할 수 있었고, 5점 만점에 4점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개봉 당시 많은 이슈를 불러일으켰던 작품이지만, 유튜브에서 극한직업을 접한 외국인들의 반응을 살펴보면 웃음이 끊이지 않습니다. 바보 같은 캐릭터로 웃음을 주지만, 마약조직을 잡는 순간 쿨한 형사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영화라는 평이 많습니다. 또한, 많은 외국 영화 평론가들이 극한직업을 비판할 때 눈에 띄게 볼 수 있는 주제가 '치킨'이라는 주제였습니다. "입에 침이 고이는 한국식 치킨", "치킨에서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등의 반응이 많이 보였는데, 이 영화를 통해 전 세계인들이 한국의 '치킨'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개봉 이후 한국의 대표 메뉴는 치킨을 소재로 한 유튜브 영상이 멈추지 않을 정도로 '치킨'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수원 왕갈비 치킨을 먹는 한국인들이 많아졌지만, 외국인들이 수원 왕갈비 치킨을 먹으러 갈 정도로 수원 통닭거리가 인기를 끌었고, 실제로 수원 통닭거리 축제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처럼 영화의 단순한 소재였던 '치킨'은 한국의 대표 메뉴인 '한국식 치킨'이 되었고, 영화를 통해 한국을 더욱 알릴 수 있는 1,626만 흥행 영화 '극한직업'의 소개였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영화들이 우리나라를 알리는 좋은 영향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영화 [ 극한직업] 관객 후기

    영화 [극한직업]에 대한 관객의 후기는 긍정적입니다. 이 영화는 코미디와 액션을 결합해 한국과 동화되는 키즈 코드와 흥미진진한 것을 성공으로 끌어들이는 이야기를 평가에 반영했습니다. 관객들은 마약반 형사들이 치킨집을 운영하는 독특한 설정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이 비현실적인 상황을 현실감 있게 처리하는 방식으로 풀어내는 것이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웃기는 것을 주는 동시에 행동과 스릴도 함께 느낄 수 있어서 몰입감을 높일 수 있었다는 평이 많습니다. 

    반응형